술탄 압둘 아지즈 샤 공항은 주로 수방 공항으로 알려져 있으며 말레이시아 셀랑고 주 수방에 위치, 도심에서 3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 대형 항공 허브는 국내선과 국제선 비행을 모두 제공하며 소수의 터보프롭 운영을 합니다. 수방 공항은 역사상 가장 긴 3.7킬로미터의 런웨이를 자랑합니다.
술탄 압둘 아지즈 샤 공항은 KLIA와 비교하여 더 저렴한 상업 및 다이닝 옵션으로 유명합니다. 팜스 스포츠 바 & 레스토랑은 다이닝 장소 중 가장 힙한 곳이며 복합체 내 유일한 술집입니다. 미국식 패스트 푸드 클래식은 세 터미널 전체에 풍부하게 있지만, 워룽 데사 파쿠, 카피탄 코피티암, 사쿠라 카페 & 쿠이신과 같은 더 호화로운 식당과 균형을 이룹니다.
수르탄 아브둘 아지즈 샤 공항에서 연방 고속도로와 스프린트 고속도로가 직접 도심으로 이어집니다. 메트로버스와 래피드KL이라는 두 개의 공공 버스 서비스가 풍부한 대중 교통 노선을 제공합니다. 또한 여러 대의 택시와 렌터카 회사가 있습니다.
수방 공항은 원래 독점적이고 저렴한 항공 복합체로 설계되었지만 증가된 여행 및 화물 운송을 포함하기 위해 확장되었습니다. 1965년에 공개 개장되었지만 다수의 이후 화재로 인해 제한된 접근 및 이후 재건축이 이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