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주 묻는 질문 (FAQ)

호텔

호텔스컴바인은 가격 비교 서비스만 제공해 드리며, 각 사이트로 연결된 후에는 예약과 결제에 직접 관여하지 않기 때문에 예약을 관리하지 않습니다. 예약 변경/취소는 저희 사이트가 아닌 실제 예약이 진행된 사이트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받으신 예약메일 상에서 변경/취소 처리하시거나 해당 사이트의 고객센터 로 문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항상 최종 예약을 진행하신 예약 사이트의 취소 규정이 적용되며, 취소 전 무료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지 취소 규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호텔스컴바인은 예약 사이트들의 가격을 비교하여 최저가를 찾아드리는 검색 엔진 입니다. 각 사이트로 연결된 후에는 예약과 결제에 직접 관여하지 않기 때문에 전체 예약을 조회/관리하는 마이페이지 기능이 없습니다. 예약 확인은 실제 예약한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예약 24시간 후에도 예약 확인서를 받지 못했다면 예약을 진행한 사이트로 문의 및 재발송 요청을 주셔야 합니다. 스팸 메일함도 함께 확인해 주십시오.
[호텔에서 결제/리바토]는 호텔에서 직접 예약 관리 및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저희 호텔스컴바인이 호텔에 제공하는 예약 플랫폼 입니다. 예약 확인을 하는 별도의 페이지는 없으며 받으신 예약 확인서 상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예약 취소는 예약 확인서의 '예약 취소하기' 버튼으로 진행하시거나, 호텔로 바로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확인서를 받지 못하신 경우, '고객의 소리'를 통해 재발송 요청을 주시길 바라며, 호텔명/예약자명/숙박일자를 함께 전달해 주십시오. 예약 관련 요청하실 사항은 예약 관리 및 결제의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는 호텔로 바로 연락 주십시오. 호텔의 연락처는 예약 확인 메일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호텔스컴바인은 결제가 가능한 별도의 수단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결제는 예약 규정에 따라 연결된 예약 사이트 혹은 호텔에서 직접 진행합니다. 예약 확인메일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거나 실제 예약이 진행된 해당 예약 사이트로 관련 문의를 주십시오. 전체 예약 사이트 목록과 고객센터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예약 시 카드 입력은 예약 보증용이며 선결제나 후결제 방식에 관계없이 필요한 절차입니다. 이는 호텔에 전화하여 직접 예약 하시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해외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신 경우, 국내 호텔이더라도 신용카드 회사에서 해외 사용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 [호텔에서 결제/리바토] 예약은 결제 권한이 호텔에 있으며 호텔에서 직접 결제합니다. 호텔에 따라 결제 시기(도착 전 선결제 또는 현장 결제)가 다르므로 예약 확인서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결제관련 문의는 호텔로 직접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호텔 연락처는 예약 확인 메일에 나와 있습니다.
호텔 등급은 호텔 자체적으로 정하거나 호텔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 업체가 결정합니다. 호텔스컴바인에서는 그 정보를 가져와 가장 정확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저희는 업체간 신뢰도의 차이를 인지하고 있고 이를 고려하여 평점을 표시합니다.
호텔스컴바인은 각 예약 사이트들의 실제 후기를 취합하여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검증된 투숙객에 의해 작성된 후기로 신뢰하여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후기는 각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확인 가능하며, 투숙하신 호텔에 대한 후기를 남기고 싶으실 경우, 실제로 예약인 진행된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기재 부탁드립니다.
호텔스컴바인은 호텔 예약 사이트들의 가격을 비교하여 최저가로 원하는 숙소를 찾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원하는 호텔과 상품을 찾으시면, 저희는 고객님께서 예약을 완료하실 수 있도록 해당 사이트로 연결해 드리고 있으며 실제 예약 및 결제는 호텔스컴바인이 아닌 해당 사이트에서 진행됩니다. 호텔스컴바인에서는 제휴된 모든 예약 사이트가 고객님들이 예약하시기에 안전하고 믿을만한 사이트인지 꼼꼼히 확인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전체 예약 사이트 목록과 고객센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스컴바인은 가격비교 사이트이기 때문에 호텔의 정보와 연락처를 따로 보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예약을 진행한 온라인 예약 사이트 또는 구글 검색 엔진에서 해당 호텔의 연락처를 확인해 주십시오. 또는 예약 확인메일에 대부분 안내되어 있으니 예약 메일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호텔스컴바인은 가장 할인율 높은 요금으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도록 호텔스컴바인이 보장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더 저렴한 요금을 발견했다면 알려주십시오. 30일 내로 차액을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단, 이는 예약 직후 24시간 이내 호텔스컴바인 문의하기를 통해 저희 쪽으로 말씀을 주셔야 적용이 됩니다. 최저가 보상에 대한 정책은 이곳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모든 가격은 제휴 예약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가격을 그대로 가져옵니다. 다만, 드물게 해당 사이트로부터 전달받는 정보의 정확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해당 사이트에서 최신 재고 정보를 저희 측과 공유하지 않거나,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가 마지막 상품을 예약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의심되는 경우, 브라우저를 닫고 사용하시는 디바이스의 쿠키와 캐시를 삭제해 주세요. 문제가 계속 지속되면 아래 '문의하기'에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항공권

호텔스컴바인은 다양한 항공 예약 사이트들의 항공권 가격을 비교하여 고객님께 최저가를 찾아드립니다. 원하시는 최저가의 상품을 선택하시면 저희는 고객님께서 예약을 완료하실 수 있도록 해당 사이트로 연결합니다. 실제 예약은 고객님이 선택하신 항공사 혹은 여행사로 연결되어 진행되기 때문에 호텔스컴바인은 예약 및 결제에 관여하지 않으며 고객님의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예약 변경이나 취소에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예약이 진행된 항공사 혹은 여행사의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어느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으신다면 결제 내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결제처를 보시면 예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스컴바인에 표시된 모든 항공료에는 적용 가능한 세금 및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위탁 수하물, 좌석 지정, 반려동물 동반 등의 옵션 수수료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추가 수수료는 항공사에 따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호텔스컴바인은 판매 업체가 아닌 검색 엔진으로, 환불 정책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항상 최종 예약을 진행하신 예약 업체의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예약 업체가 기억이 안 나실 경우, 신용카드 명세서의 결제처를 확인해 주십시오.
보다 저렴하게 여행하실 수 있도록 왕복 항공권 대신 2개의 편도 항공권을 결합한 호텔스컴바인만의 특가 상품입니다. 두 개의 호환 가능한 편도 항공권을 검색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고객님이 직접 예약 전에 각각의 항공권의 예약 가능 여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호텔스컴바인은 고객님께 최저가를 찾아드리기 위해 수백 개의 다른 사이트를 한 번에 검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의 항공권 가격은 자주 변경되기 때문에 검색하시기 전 먼저 인터넷 옵션에서 쿠키와 캐시를 포함한 기록을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작업은 최신 정보를 반영하여 고객님께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것 뿐만 아니라 이전 기록들로 인한 각종 오류를 막아줍니다. 작업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반복된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갱신된 최신 정보를 저희 쪽으로 전달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문의 양식을 통해 저희 쪽으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최대한 빠르게 오류를 확인하여 정정하겠습니다. 쿠키와 캐시의 영구 삭제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임시 브라우저에서 새로운 캐시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 프라이빗 모드(iOS/MacOS용 Safari) - 인코그니토 모드(Google Chrome)
항공료는 수하물 수수료나 기타 추가 요금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항공사가 수하물에 대한 추가 수수료를 부과하는지 여부는 각 항공사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항공권을 대신 예약 및 결제하는 것은 물론 가능합니다. 다만, 탑승객 상세 정보를 입력하실 때, 탑승권에 기재된 성명과 실제 여행객의 신분증상 성명이 일치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철자에 오류가 있거나 성과 이름의 순서가 뒤바뀐 경우, 비행 당일 탑승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항공권 예약 완료 후 정보를 변경할 시, 항공사에 따라 변경 수수료가 청구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항공편 검색창 상단에서 '다구간'을 선택해 주십시오. 여러 구간에 걸친 경유 항공편을 한 번에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호텔스컴바인에서는 최대 9명의 탑승객을 위한 항공권 검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호텔스컴바인에서 단체 여행에 맞는 일정을 우선 검색해보실 수 있답니다. 탑승객 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저희 사이트에서 구매를 원하시는 항공편을 검색하신 다음 원하시는 항공사에 연락하시어 단체 여행에 관한 문의를 하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종종 예약 업체에서 한 가지 조건과 함께 특별 할인 항공 요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조건에 따르면, 요금이 정상가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구매 절차가 완료되기 전까지 항공사명이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호텔스컴바인은 여행사가 아닌 가격 비교 사이트이기 때문에 비자/여권에 관한 세부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항공사 및 국가 별로 비자, 여권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서류들이 있으며 조건도 상이합니다. 따라서 항공편을 예약하시기 전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였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일부 항공사는 예약 시점에 여권 및 신분증을 등록하셔야 하며 세부 정보를 입력하시지 않으면 예약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이외 항공사는 예약 이후 여권 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이 만료된 경우, 대부분 이전 여권 번호로 예약이 가능하나 이후 갱신된 여권 정보로 반드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관련하여 해당 항공사의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렌터카

호텔스컴바인은 각 렌터카 업체에서 제공하는 렌터카 상품을 비교하여 최저가를 찾아드리는 검색 엔진입니다. 고객님께 최적화된 상품을 선택해주시면, 저희는 고객님께서 예약을 완료하실 수 있도록 해당 사이트로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호텔스컴바인은 고객님의 예약 정보를 취합 또는 관리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예약의 취소나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실제 예약이 진행된 렌터카 업체 또는 사이트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혹시 어느 렌터카 사이트에서 예약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으신다면 결제 내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결제처를 보시면 예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인터넷 브라우저 히스토리 기록을 확인하시거나 호텔스컴바인에서 동일한 조건을 다시 검색해 보시면 어떤 사이트에서 예약을 진행하셨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취소 정책은 각 렌터카 업체의 규정을 따르며, 예약 시 선택하신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취소하시기 전에 예약 확인서 상의 취소 규정을 확인 부탁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실제 예약이 진행된 사이트로 연락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예약 확인서는 실제 예약 및 결제가 진행되는 렌터카 사이트에서 직접 발송을 합니다. 확인서를 받지 못하신 경우, 회사용 이메일을 포함한 다른 메일 계정을 입력하신 것은 아니신지 확인 부탁드리며 스팸 메일함도 함께 확인해 주십시오. 확인서 재송부는 해당 렌터카 사이트로 바로 요청주셔야 합니다.

마이트립

마이트립은 여러분의 여행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도구입니다. 고객님의 이메일 계정과 동기화하시면, 메일함에 있는 항공, 호텔, 렌터카의 예약 정보를 스스로 인식해 마이트립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줍니다. 또는 여행 사이트로부터 수신한 확인서를 마이트립으로 전송해 주시면 예약 내용이 일정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오프라인에서도 여행 계획 전체를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확정된 계획이 없더라도 여행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아두고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스컴바인에 로그인하신 다음, 마이트립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통합할 트립을 선택해 주십시오. "더 보기" 드롭다운 메뉴 중에서 "다른 트립과 통합"을 선택하세요.
마이트립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보관된 항목 중에서 예약하고자 하시는 상품을 선택해 주십시오. 보관 후 시간이 지났더라도 보관 중인 검색 결과를 백그라운드에서 수시로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항상 최신 가격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예약할 준비가 되었다면 "예약" 버튼만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여행 계획을 오프라인에서도 한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고객님의 예약 정보를 호텔스컴바인 마이트립 페이지로 자동으로 가져다드립니다. 호텔스컴바인에서 Gmail 동기화를 통해 받은 정보를 사용 또는 전송하는 방법은 제한적 사용 조건을 포함하여 Google API 서비스 사용자 데이터 정책에 준거합니다.

계정

계정(프로필) 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개인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호텔스컴바인에서 로그아웃하신 다음, '로그인' 링크를 클릭하여 Facebook에서 사용 중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십시오. 이후 추가 정보를 입력하는 대신,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하십시오. 클릭 시 새로운 계정 비밀번호 입력이 요청되며, 자동으로 Facebook 계정 연동이 해제됩니다.
로그인 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 우측 하단의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십시오. 계정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수신 정보 변경은 계정(프로필) 페이지의 '이메일 환경설정'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삭제를 원하실 경우, 동일 페이지 하단의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