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조나스의 주도인 Manaus는 브라질 북부의 Rio Negro 둔치에 위치한 활기찬 도시입니다. 세계 최대의 우림 가운데에 위치하며, 17세기에 São Jose do Rio Negro 요새로 설립되었다가 나중에 Manaos 원주민의 이름을 따서 다시 명명되었습니다.
Manaus에서 할 일
Manaus에서 가장 인상적인 자연 경치 중 하나는 "수결지 (Meeting of the Waters)"입니다. 이곳은 Rio Negro의 검은 물이 진흙으로 얼룩진 갈색 Rio Solimões와 만나는 곳입니다. 보트를 타면 이 두 강이 합류하는 독특한 광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다 포괄적인 경치 감상을 원하는 여행객들은 비행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20세기 초에 독일 사업가이자 "고무 남작"으로 불리운 Karl Waldemar Scholz에 의해 건설된 Palacio Rio Negro는 Manaus에서 가장 우아한 건물 중 하나입니다. 나중에 주지사의 거주지로 변모되었으며 현재는 아마존 지역의 고무 역사를 설명하는 박물관으로 사용됩니다. 고대 가구와 그림뿐만 아니라 현지 예술가들의 작품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쇼핑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은 1880년대에 파리에서 건설되어 배로 Manaus로 운송된 Mercado Adolpho Lisboa로 향하세요. 이 곳은 도시의 중요한 건축 상징물일뿐만 아니라 Manaus에서 가장 큰 옥외 시장으로, 신선한 채소부터 전통적인 원주민 약물까지 모든 것을 판매합니다. 프랑스 건축에 영감을 받은 Teatro Amazonas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오페라 극장 중 하나이며 르네상스 부활 양식의 극장입니다.
Manaus 주변 이동
Eduardo Gomes 국제공항은 도심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으며, 라틴 아메리카 전역으로의 항공편을 운영합니다. 아마존 강을 따라 이동하는 승객 선박 또한 Manaus에 정박하며, 시내 전역을 이동하는 버스도 운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