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는 충청북도 북부에 있는 도시로, 역사적으로 고대 삼국시대부터 고구려, 신라, 백제의 거점 도시로 두루 거쳐 가며 발달한 유구한 역사를 지닌 도시입니다. 중원 미륵리사지 같은 유적지뿐 아니라, 수안보 온천, 만수봉, 만수계곡, 충주호 등 자연과 어우러진 즐길 거리가 많이 있어 국내 여행지로도 주목받는 도시입니다. 특산품인 사과나 복숭아가 나는 계절에는 사과 축제와 복숭아 축제 등도 있어 볼거리와 먹거리도 풍부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충주는 역사 유적, 자연경관과 같은 볼거리, 복숭아, 사과, 옥수수, 고구마 같은 다양한 농특산물로 대표되는 먹거리 그리고 지역 특색 축제 같은 즐길 거리가 풍부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입니다. 특히 수안보 온천, 능암온천 같은 온천 휴양지가 있어 어린이들을 동반한 온 가족이 함께 휴양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온천도 즐기고 어린 자녀들과도 즐거운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대표적인 충주의 어린이 친화적 호텔인 켄싱턴 리조트 충주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 내에는 가족용 객실, 키즈 클럽, 어린이 야외 놀이 시설 등이 완비되어 있어 온 가족이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역사적 볼거리가 많은 충주인 만큼, 전통 한옥에서 머물며 역사의 향기를 맡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최응성 고택은 유형 문화재에서 머물 수 있는 전통 가옥 형태의 충주 호텔입니다. 이 호텔은 충주역, 수안보 온천랜드, 충주 라이트월드, 문성자연 휴양림 같은 주요 볼거리들이 차량으로 이동하기 좋은 거리에 있어 충주의 핵심 관광지들을 돌아보기에도 좋습니다. 충주에는 국내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고구려비인 충주 고구려비가 있고, 충주댐과 충주호를 돌아볼 수 있는 종댕이길이라는 둘레길도 있어 고즈넉한 여유를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충주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다양한 특산물과 관련된 축제입니다. 사과 축제와 복숭아 축제는 충주의 대표적인 축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이 독보적인 충주에는 충주호를 중심으로 한 호수 축제도 열리고 있습니다. 비내섬이나 수주팔봉 같은 관광 명소는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더욱 주목받는 관광지로 꼽힙니다. 충주호나 비내섬 같은 명소 주변에는 주변 환경이 조용한 충주 호텔들이 있어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숙박을 원하는 분들이 머물기에 제격입니다. RI 온천 호텔은 충주호, 비내섬, 탄금대로 등의 주요 관광명소가 차량으로 이동하기 좋은 거리에 있어 충주의 관광지를 둘러보기 좋은 입지를 자랑합니다.
충주는 충주역을 중심으로 기차와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들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충주역에는 충주 곳곳을 잇는 다양한 시내버스뿐 아니라, 충주와 다른 도시권역을 잇는 기차와 시외버스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충주 호텔을 예약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충주역 근처에 있는 호텔을 예약하면 편리합니다. 교통의 요지인 충주역에는 충주에 있는 호텔 중에 특히 충주의 저렴한 호텔과 다양한 호텔이 있어 충주 호텔 예약의 폭이 넓은 곳이기도 합니다. 충주역에서 100번대 버스를 타면 대소원, 200번대 버스를 타면 수안보 방면, 300번대 버스는 충주댐으로 이동할 수 있어 시내버스만으로도 충분히 충주 곳곳을 돌아볼 수 있어 뚜벅이 여행자들도 여행하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