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쿤 국제공항은 멕시코의 유카탄 반도를 따라 위치한 매혹적이고 숨막히는 리비에라 마야 지역으로의 주요 입구입니다. 공항은 칸쿤 시내에서 약 15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며 리비에라 마야가 제공하는 모든 것에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이 공항은 멕시코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 게이트웨이로 성장하여 리비에라 마야 지역과 전체 국가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공항은 세 개의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자의 모든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시설과 편의 시설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공항에는 빠른 패스트 푸드 매장부터 고품질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카페, 레스토랑 및 식당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면세 쇼핑을 통해 여행자들은 귀국하기 전에 상품과 기념품을 구매할 마지막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칸쿤 국제공항은 유럽까지의 다양한 목적지로부터 운항되는 항공편을 운영합니다. 공항은 칸쿤 시내와 가깝고 플라야 델 카르멘에서 약 50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며 도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공항으로 입국하는 사람들은 도착 지역 바로 밖에서 목적지로 택시를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많은 사설 차량 회사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공항은 1940년대 미국에 의해 공군기지로 사용되었습니다. 그 후 공항은 점차 중요한 민간 공항으로 변모했습니다. 칸쿤 국제공항은 2007년 세 번째 터미널을 건설하여 연간 여행객 수용 능력을 최대 2000만 명까지 늘리는 광범위한 확장 프로젝트에서 혜택을 본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