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셰네펠트 공항은 베를린 중심에서 남동쪽으로 18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유럽 각지의 저가 항공사로부터 항공편을 받는 도시의 두 번째로 큰 공항입니다. 초반에는 셰네펠트 공항이 동독의 주요 민간 공항으로 사용되었으며, 곧 완공될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공항 증축이 완료되면 그 일부로 합병될 계획입니다.
베를린 셰네펠트 공항 근처에 머무르는 경우 방문할 만한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근처에는 로컬들이 기념비와 조각상을 방문하고 푸른 숲을 즐기는 인기 있는 장소인 트렙토어 공원이 있습니다. 템펠호퍼 공원도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공항에서 공원으로 변모한 이곳은 스케이팅, 조깅, 사이클링 및 소풍하기에 이상적인 지역입니다. 포츠담 지역은 베를린 셰네펠트 공항에서 차로 짧은 거리에 있는데, 이곳은 브란덴부르크 주에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하벨 강변에 자리 잡은 포츠담은 제2차 세계대전 중 및 종전에 중요한 장소로 기능했으며, 현재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규모 영화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글리에닉 다리는 냉전 스파이들을 위한 동서독 간 이전 지점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실리엔호프 궁전은 제1차 전쟁 후 동맹군 회의가 열린 곳입니다. 도시에는 국가에서 가장 큰 세계 유산 사이트인 생수시 공원과 궁전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적 랜드마크가 있습니다. 베를린 도시로 모험을 떠나고 싶은 사람들은 브란덴부르크 문, 체크포인트 찰리, 베를린 장벽 및 도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공원과 박물관을 놓치지 마십시오.
베를린 셰네펠트 공항으로 이동하는 것은 쉽습니다. 공항에는 도시 내외로의 좋은 교통 연결을 제공하는 자체 철도역이 있습니다. 공항 익스프레스는 매 시간 두 번 운행되며 중앙 베를린까지 30분이 소요됩니다. 여러 버스 노선도 공항과 주변 지역 사이를 운행합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셰네펠트에 있는 지역 항공기 공장을 위해 세 개의 활주로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1945년 소련군이 이 시설을 점령하였고 결국 공장은 철거되었습니다. 소련군은 그 후 셰네펠트 공항으로 기지를 옮겼으며, 이 공항은 연합군이 테겔 공항과 템펠호프 공항을 통제하고 있었기 때문에 동독 항공사 인터플루크에게 유일하게 접근 가능한 공항이었습니다. 오늘날 베를린 셰네펠트는 많은 유럽 상업 항공편을 제공하는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공항이며, 중앙 베를린과의 근접성 및 교통량 증가로 인해 공항은 앞으로 몇 년 안에 더 큰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공항의 일부가 될 계획입니다.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