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입구에 위치해 광대한 습지 지대 위에 개발된 Perai는 자연을 토대로 자라난 산업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말레이시아 북부의 중심인 Penang 지역의 중심부에 있으며 서쪽 해안 지역에 위치한 말레이시아 북부 반도의 최대 산업 지역입니다. 태국으로 향하는 국경에서 멀지 않은 광역 Seberang Perai 지구의 일부이며 주변 Penang 섬과 주요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Perai의 주요 관광 명소 중 하나는 Penang Bird Park입니다. 이 곳은 아름다운 나무, 연못 및 자연으로 둘러싸인 본토 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타조, 독수리, 플라밍고 및 회색 앵무새와 같은 다양한 새들의 서식지입니다. 이 도시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긴 다리인 Penang Bridge도 가지고 있는데, Perai 강을 가로지르는 서스펜션 타워인 이 다리는 밤에 조명이 밝게 비춰지는 아이코닉한 모습으로 유명합니다. Perai는 정통 말레이시아 요리를 경험하기에 안성맞춤인 지역이며 특히 Char Koay Teow와 같은 레스토랑이 인기가 높습니다. 현지 보트를 타고 접근할 수 있는 작은 섬인 Pulau Aman은 도시 근처에 있으며 환상적인 경치와 평화로운 낚시를 제공하며 자연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고 싶은 방문객들을 유혹합니다. 이 섬은 또한 저렴한 새우류의 서식지로도 유명합니다.
방문객들은 말레이시아의 곳곳을 연결하는 Butterworth 기차역 및 버스 정류장을 통해 Perai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연결되는 가장 가까운 공항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운전하는 여행객들은 Butterworth Outer Ring Road를 주로 이용하게 되며 이 도로는 강을 가로지르는 Perai Bridge 랜드마크를 통해 접근 가능한 구시가지와 새로운 개발 지역을 연결합니다.
Perai는 18세기에 개발을 거쳐 만개의 습지에서 주요 산업 중심지로 변모되었습니다. 국내의 가장 중요한 기업 중 일부가 이 도시에 공장을 처음 설립하기 시작했습니다. 주거 지역은 중심부 주변에서 직원 주택을 제공하기 위해 성장하였으며 이 중심부는 Seberang Perai로 확장되어 서쪽 해안의 영향력 있는 지역으로 변모했습니다. 이 도시는 영국 식민지 시대 때에는 "Prye"로 알려져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