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이 서에서 동으로 흐르는 전라남도 구례는 지리산과 백운산 사이에 있어 아름다운 자연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지리산과 섬진강이라는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러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구례는 역사적으로도 유서 깊은 도시입니다. 고대 삼국시대 백제 시대부터 구차례 현이라고 불리다가 신라에 편입된 이후부터 구례 현으로 이름이 바뀌어 지금까지 그 이름이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구례는 섬진강과 지리산 그리고 백운산이 있어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자연 관광지입니다. 자연 관광 명소뿐 아니라 역사가 깊은 도시답게 전통 문화재 역시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찰 중에서도 거대한 규모로 손꼽히는 중층 금당인 각황전이 있는 화엄사가 대표적입니다. 화엄사는 무려 고대 신라 시대 때 창건되어 그 명맥을 유지해온 사찰입니다. 오산 사성암과 운조루, 쌍산재 역시 구례에서 빼놓지 않고 방문해 봐야 할 전통문화 유적지입니다. 이렇게 자연의 즐길 거리와 전통 문화재가 많이 있는 구례는 어린 자녀들에게 살아있는 교육의 장이 됩니다. 어린 자녀들과 구례를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더 케이 지리산 가족 호텔 같은 구례의 아동 친화적 호텔을 예약하면 좋습니다. 더 케이 지리산 가족 호텔은 지리산 국립공원과 주요 관광 명소들이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고 호텔 내 야외 노천탕과 오락실 등이 있어 온 가족이 느긋하고 편안히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지리산과 백운산 등 산세가 가까운 구례에서는 등산 같은 액티비티로 자연을 즐기기도 좋지만, 피톤치드를 만끽하며 조용히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자연 가까이에서 평화로운 휴식을 즐기고 싶어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주변이 조용하고 평화로운 지역에 있는 구례 호텔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리산 풍경채와 소소모던펜션 등은 지리산 국립공원과 가까운 자연 속에 있는 구례 호텔과 펜션입니다. 이 숙소들은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휴식을 즐기기 좋습니다. 또, 지리산 국립공원, 화엄사, 쌍계사같이 구례의 주요 관광 명소들까지 차로 이동하기 좋아 자연에서의 휴식과 관광을 모두 즐기기 좋습니다.
구례는 전라선 구례구역이 있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도시들과 열차로 연결됩니다. 또, 전국 직행 고속버스가 오가고 있는 구례 공영 버스터미널은 구례와 주요 도시를 잇는 관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구례 공영 버스터미널은 지리산 국립공원 등을 찾는 관광객들로 인구 이동이 잦아 이 주변에는 구례에 있는 호텔 중에 구례의 저렴한 호텔들을 특히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례에는 농어촌버스가 군내를 순환하고 있어, 시간표를 잘 확인한다면 버스로도 충분히 구례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버스가 쌍계사 노선, 화엄사 노선, 노고단 노선 등 주요 관광 명소 노선으로 나누어져 있어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쉽게 찾아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