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구리온 국제공항은 별명 Natbag으로도 불리우는 이스라엘의 주요 항공 허브이자 승객 교통량 측면에서 가장 바쁜 곳으로 매년 천 6백만명 이상의 승객들을 서비스합니다. 이 공항은 이스라엘 중부 지구 텔아비브에서 19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루살렘에서 40km 떨어져 있습니다. 공항에는 이스라엘 공항 관리국과 이스라엘 항공우주 산업의 본사가 있는 대규모 사무 공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벤 구리온 공항은 두 개의 주요 여객 터미널과 세 개의 주요 활주로를 운영하며, 터미널 3은 주요 국제 게이트웨이로 남아 있습니다. 복합 시설 내에서 독자적인 쇼핑 및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며 면세점, 화장품 가게, 책 및 음악 상점, 하이엔드 패션 부티크, 패스트 푸드, 카페 및 타파스 바를 포함한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이 복합 시설은 텔아비브의 주요 고속도로인 고속도로 1과 고속도로 40에 인접해 있어 차량, 택시 또는 대중 버스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철도는 터미널 3의 벤 구리온 공항 철도역에서 운행되는 공항에서 기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공유 택시 밴은 인기 있는 대중 교통 수단입니다.
벤 구리온 국제공항은 1936년 영국의 팔레스타인 위임 통치 기간 중 군사 목적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공항 중 하나로 평가되며 시설에 대한 다수의 영예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