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5,000 년 역사를 자랑하는 라힘 야르 칸은 파키스탄 펀자브 주에 위치한 고대 도시입니다. 이곳은 한때 무굴 제국의 무르탄 주의 일부였으며, 바하왈푸르 나왁의 맏아들의 이름을 따서 '나우셰라'로 불렸습니다.
라힘 야르 칸에서 할 일
라힘 야르 칸의 중심에는 시계 탑이 솟아 있는 화려한 붉은 벽돌 건물인 타운 홀이 있습니다. 이 곳은 나무가 심어진 산책로와 쉬면서 지역의 일상을 구경할 수 있는 벤치가 설치된 조경 공원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시청의 반대편에는 호수가 있는 도시 공원이 있으며, 산책로와 조깅로가 있습니다.
도시의 남서쪽 외곽에는 라힘 야르 칸 야생 동물 공원이 있어서 사슴, 원숭이 및 공작 등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놀이기구가 있는 잔디밭이 있으며, 음료 및 간식을 판매하는 음식 부스도 있습니다. 이타하드 시티의 모형 에펠탑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야간 조명을 즐겨 보세요.
라힘 야르 칸에서 남쪽으로 짧은 드라이브를 하면 약 2,000년 된 불교 수도원이자 요새 복합체인 팟탄 미나라가 있습니다. 일부 고고학자들은 이곳이 지역 부족들을 감시하기 위한 군사 주둔지로 알렉산더 대왕에 의해 설립되었다고 믿습니다. 19세기에는 팟탄 미나라의 터널에 보물이 묻혀 있다는 소문을 듣고 민친 대령이 발굴을 명령한 역사도 있습니다.
라힘 야르 칸 주변 이동
쉐이크 자이드 국제공항은 라힘 야르 칸 중심부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파키스탄 전역으로 비행기를 탈 수 있습니다. 기차는 전국의 주요 도시에서 라힘 야르 칸 기차역으로 연결되며, 버스는 도시 전역을 다니고 있습니다. 릭쇼를 이용하면 주변을 이동하는 데 매우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