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엄한 대로, 우아한 건축 및 아름다운 지중해 해변이 있는 몽펠리에는 그림 같은 해변 도시입니다. 10세기에 설립된 몽펠리에는 번창한 무역 항구로 번성하여 현재 프랑스에서 가장 다문화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몽펠리에에서 할 일
몽펠리에 방문의 하이라이트는 1825년에 지역 화가 프랑수아 자비에르 파브르에 의해 설립된 뮤제 파브르입니다. 이곳에는 델라크루와, 라파엘을 비롯한 17세기부터 19세기의 뛰어난 회화 작품들과 유럽 각지에서 생산된 아름다운 도자기들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14세기 중반 성베네딕트 수도원 옆에 지어진 고딕 양식의 생빠트리 대성당을 놓치지 마세요. 이 대성당은 두 개의 거대한 원뿔형 탑이 현관 지붕을 받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한때 우르방 5세 교황의 문장을 달았습니다.
대성당 옆에는 159 년에 건립된 프랑스 최고의 식물원 인 자르당 데 플랑트가 있습니다. 역사적인 몽타뉴 드 리셰 정원과 클로드 마티유 델라가르데트가 디자인한 18세기 오랑쥬리 정원을 산책하고, 1860년에 지어진 그랜드 마르탱 온실을 감상하세요.
몽펠리에의 '샹제리제 거리'를 보고 싶으세요? 안티곤 지구는 도시 중심부에서 동쪽으로 레즈 강 쪽으로 이어지며, 1970년대 후반에 스페인 건축가 리카르도 보필에 의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이것은 프랑스에서 가장 큰 도시 개발 프로젝트 중 하나였으며 거대한 신고전 건물에 더불어 거대한 삼각형 현관과 기둥이 특징입니다.
몽펠리에 이동 방법
몽펠리에 메디테라네 공항은 도시 중심에서 남동쪽으로 차로 약 20 분 거리에 있으며, 기차는 몽펠리에 세인트 로크 역에서 파리, 릴 및 리옹으로 출발합니다. 자전거 도로 네트워크가 도시를 가로지르지만 많은 명소들이 서로 쉽게 걸어다닐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