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다칼리아 주지의 수도로 기능하는 만수라는 1219년에 나일 강의 한 지류에 설립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승리'를 의미하며, 1250년 만수라 전투 중 이집트인들에 의해 십자군을 상대로 승리한 후 도시에 주어졌습니다.
만수라에서 할 일
만수라의 중심에는 다르 이븐 루크만이 있습니다. 이곳은 도시의 문화 유산을 전시하는 수세기 된 거주지입니다. 여기서 루이 9세 왕이 투란 샤 왕의 군대에 잡혀 갇혔다가 프랑스군 철수로 석방되었습니다. 이 곳의 박물관은 고대 무기, 전통 의상 및 지도뿐만 아니라 역사 속의 만수라를 묘사한 그림을 전시합니다. 프랑스 군주가 사용했던 13세기 화장실을 놓치지 마세요.
도시의 서쪽 끝에는 만수라 대학이 있으며, 이 곳에는 만수라 의과 대학 해부 박물관이 있습니다. 해부학적 전시물은 전문적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 의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캠퍼스의 남쪽 끝에는 세계적인 스포츠 시설과 만수라 대학 경기장이 있는 올림픽 빌리지가 있습니다.
만수라의 반대편에는 움 쿨툼 광장이 있으며, 이 곳에는 동명의 이집트 가수를 묘사한 큰 조각상이 있습니다. 근처에는 한때 호화로운 붉은 저택이었던 이스칸다르 파샤 궁전의유적지에서 있습니다. 몇 걸음 되지 않는 거리에는 나일 강의 다미에타 지류를 가로지르는 역사적인 철로 다리인 탈카-만수라 철로 다리가 있습니다.
만수라 이동 방법
만수라는 다미에타에서 차로 약 1.5시간, 카이로 국제공항에서 약 2.5시간 거리에 있으며, 전 세계 각지로의 항공편이 운항됩니다. 정기적인 기차가 만수라 기차역에 연결되어 있고 버스가 도시 전역을 다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