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칼리드 국제공항은 사우디아라비아 수도이자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인 리야드를 서비스하는 주요 공항입니다. 이 공항은 런던, 홍콩, 두바이뿐만 아니라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의 다양한 목적지로 비행을 제공합니다. 이 공항에는 다섯 개의 여객 터미널이 있습니다.
이 공항에는 방문객이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있으며 다양한 상점, 레스토랑 및 기타 편의 시설을 제공합니다.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려는 사람들은 스타벅스와 카람 익스프레스를 포함한 공항 내 많은 레스토랑과 카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면세 쇼핑과 필수품을 위한 여행용품 상점도 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타일리시하게 숙박을 즐기려는 이용객들을 위해 공항에는 많은 고급 항공편 라운지도 있습니다.
공항은 곧 리야드 지하철 네트워크에 연결될 예정이지만 현재는 대부분의 방문객이 공항 바로 밖에서 찾을 수있는 라이센스를 받은 공항 택시를 이용합니다. 또한 렌터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위해 공항에서 운영되는 여러 렌터카 회사도 있습니다. 또한 리야드의 많은 호텔이 공항으로부터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비행 전에 호텔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리야드 내를 이동하는 것은 택시로 손쉽게 가능합니다.
킹 칼리드 국제공항은 매년 2천 2백만 명 이상의 여객을 처리하는 사우디아라비아 두 번째로 바쁜 공항입니다. 현재 이 공항은 전 세계로 비행을 제공하는 40개 이상의 항공사에를 수용합니다. 국가를 대표하는 중요한 킹 칼리드 국제공항은 1983년에 운영을 시작하여 기존에 더 작은 리야드 공항을 대체한 새로운 공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