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린 공항은 아일랜드 공화국의 주요 항공 교통 허브이며 도심에서 13킬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매년 2천 5백만 명 이상의 승객이 공항을 이용하며, 장거리 여행의 중심지입니다. 아일랜드의 주요 항공사인 에어 링거스 항공사와 저가 항공사 라이언에어는 둘 다 더블린 공항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터미널 건물 안에는 다양한 상점, 바 및 레스토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아일랜드 기념품을 살펴보거나 다양한 공항 음식점에서 맛있는 현지 요리를 즐기세요. 공항을 벗어나 아일랜드를 탐험하고 싶은 여행객은 7킬로미터 떨어진 말라하이드 성으로 향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3에이커 크기의 성과 성에 딸린 정원은 아름다운 해변 마을 말라하이드 외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성은 12세기에 건설되었으며 아일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성 중 하나입니다.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아름다운 중세 건축물과 정교한 정원으로 눈에 띄는 풍경입니다. 조경이 잘 되어 있고 산책하기에 즐거운 정원을 살펴 보시거나, 방문객 센터를 방문하여 이 지역의 유산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스포츠 팬들은 크로크 파크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아일랜드의 주요 콘서트 장소이자 많은 국제 스포츠 이벤트의 중심지입니다. 전체 스타디움 투어를 즐기고 전설들의 발자취를 따라가 다니며 선수 터널에서 피치로 나와서 환호하는 관중 소리를 상상해보세요. 더블린 해안 마을과 마을을 발견하는 또 다른 멋진 방법은 더블린 베이 크루즈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던 리어리와 호우스에서 출발하여 멋진 풍경과 푸른 산, 등대를 감상하며 한 잔의 기네스를 즐기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더블린 공항에서는 다양한 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링크 익스프레스 버스는 공항을 더블린 시내로 바로 연결합니다. 또한 시내 중심부로 가는 공공 버스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며, 24시간 운행되는 에어 코치는 더블린 전역의 주요 지점에 정차합니다. 터미널 내에서 차량 대여가 가능하며, 아일랜드 전역을 여행하려고 계획 중인 방문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택시 서비스는 고정 요금으로 더블린을 오고가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항공사인 에어 링거스는 1936년에 설립되어 더블린 남쪽의 군사 비행장에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1937년에 새 비행장을 건설하기로 결정되었으며 1939년 말까지 표면, 내부 도로 구조 및 전력 공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첫 취임식 비행은 1940년 초에 더블린에서 리버풀로 이루어졌습니다. 오늘날 많은 항공사가 이 공항을 이용하며, 아일랜드 수도인 더블린, 아일랜드의 동해안 및 나라의 역사적 중심지로 이어지는 중요한 게이트웨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