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아픈 기념관, 다채로운 시장, 활기찬 예술 문화가 있는 광주는 전라남도 중심에 위치한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대한민국 민주화 항쟁의 무대로 유명하며, 무등산국립공원 근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에서 즐길 거리
5.18 기념공원에서 1980년 광주 민주화 운동을 기억하며 곳곳에 있는 웅장한 청동 조형물을 둘러보세요. 전시관에서 당시 일어난 민주화 운동에 대해 알아보고, 나무가 늘어선 산책로를 따라 언덕 위 탑에 올라 광주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세요.
광주 예술의 거리를 걸으며 지역 예술가들의 회화, 도자기, 공예품 등을 전시하는 갤러리와 스튜디오를 둘러보세요. 특히 저녁에 분위기가 좋습니다. 매주 토요일에는 수집용 동전, 민화, 서예 재료 등 독특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아트 플리마켓이 열립니다.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쇼핑을 원하시나요? 한때 광주교 아래에서 2일과 7일에만 열렸던 양동시장으로 가보세요. 신선한 농산물부터 전통적 상품, 최신 패션까지 모든 것을 구매할 수 있고 토속적인 길거리 노점상에서 현지 별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장엄한 봉우리와 사찰로 유명한 무등산국립공원으로 당일 여행을 떠나 국립광주박물관도 함께 둘러보세요. 광주광역시를 대표하는 사찰로 무등산 서쪽 기슭에 자리 잡은 통일신라시대 사찰 증심사도 방문해 보세요.
광주광역시의 교통
광주공항에서 서울과 제주로 가는 정기 항공편이 있지만, 대다수는 광주에서 수도권을 잇는 2시간 거리의 기차 여행을 선택합니다. 도시 전역으로 연결되는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택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