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A woman in a bikini sits on coastal rocks admiring a vast ocean with cruising boats.

호주는 백사장과 투명한 푸른 물빛으로 채워진 그림 같은 해안선으로 유명합니다. 온전히 보존된 야생 생태계, 그리고 도시에 근접한 모래 사장을 모두 갖추고 있는 호주 최고의 해변을 아래에서 알아 보세요.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숨겨진 만과 나라를 가로지르는 수많은 해변들 사이에서 완벽한 휴가 목적지를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버킷 리스트에 오를만한 완벽한 목적지가 여기 있습니다.

호주에서 최고의 해변은 어디일까요?

호주 최고의 해변은 여행객이 우선시하는 휴가의 목적에 따라 달라질 겁니다. 충분한 햇살과 신나는 파티 분위기, 그리고 액티비티를 찾고 있다면 퀸스랜드의 골드 코스트 해안이 완벽한 선택입니다. 날씨는 그대로지만 조금 더 릴랙스한 분위기를 원하시나요? 남쪽 선샤인 코스트 쪽을 알아 보세요. 서퍼라면 퀸스랜드의 서퍼스 파라다이스와 빅토리아의 벨스 비치를 비롯한 선택지가 전국에 넘칩니다.

호주 서부해안의 푸르른 보석인 터코이즈 베이나 눈부신 백사장을 갖춘 뉴 사우스 웨일즈의 하이암스 비치 등 호주 전역의 아름다운 해변을 놓치지 마세요. 만약 야생 동식물이 가득한 해변을 찾는다면 호주 서부 해안 특히 북부로 향한다면 그림같이 완벽한 휴가를 이룰 수 있습니다.

호주의 해변은 따뜻한가요?

호주 해변의 온도는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퀸스랜드는 아열대 기후를 갖추고 있어 골드 코스트의 해변은 대개 연중 따뜻하고 특히 여름에는 84°F (28°C) 정도의 기온으로 온화합니다. 반대로 빅토리안 해안은 연중 북극 해안의 영향을 받아 더운 계절에도 60에서 66°F (15에서 18°C) 정도의 서늘함을 유지합니다.

호주 해변을 방문하기에 최고의 시기는 언제인가요?

호주의 여름은 12월부터 2월 사이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수중 온도는 대개 3월에 최고를 찍지만 호주는 광대하므로 나라 전역에 다양한 기후가 존재하기 때문에 일년 내내 쾌적한 온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호주의 남쪽에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11월과 3월 즉 늦봄에서 이른 가을을 노리는 것이 가장 쾌적한 날씨에 좋습니다. 북부는 건기인 6월과 9월 사이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12월 중순부터 2월 초반까지 학교 방학 기간이 겹쳐 지역 주민들이 해변을 가장 많이 방문하여 붐비는 기간입니다. 여름에 방문하신다면 이 때는 산불이 가장 잦은 간이기도 하니 산불주의보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호주 퀸스랜드 최고의 해변

퀸스랜드는 호주의 아열대 지역이며 연중내내 따뜻한 날씨와 수온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호주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 곳의 해변은 브리즈번에서 대중 교통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퀸스랜드의 남부는 특히 골드 코스트와 선샤인 코스트 내의 다양한 해변과 시내 액세스를 갖춘 해변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산호지역이 이 주의 동부 해안을 따라 자리잡고 있어 전세계에서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을 하기에 최고의 지역이기도 합니다.

화이트헤이븐 비치

화이트헤이븐 비치는 윗선데이 아일랜즈에 위치한 흰 실리카 해변으로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산호지역에 정가운데 위치합니다. 여행객들은 대부분 슈트 하버에서 배를 타고 이 해변에 도착합니다. 보트는 대부분 텅 베이에 도착하며, 여기에서 잠깐만 등산하면 해변의 멋진 전망을 갖춘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국립공원 내에 보존구역에 위치해 있으므로 울창한 산림과 해양생물을 원상태 그대로 만날 수 있습니다. 이 해변은 가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으며 당일치기 여행 장소로 좋습니다. 새하얀 모래사장에서 휴식을 즐기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가 보세요. 해변 근처에서 머물고 싶다면, 남쪽 끝의 캠핑 장소를 이용해 보세요.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퀸스랜드에서 가장 잘 알려진 해변 중 하나이며 아름다운 백사장과 깊고 푸른 물, 그리고 주변의 편의 시설이 특징입니다. 해변 바로 옆에 수많은 식당과 카페가 인접해 있고 가게와 숙박업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깨끗하게 부서지는 상대적으로 낮은 파도 덕분에 이 곳은 서퍼들의 천국이며 특히 서핑을 처음 배우는 초보자들에게 이상적인 목적지입니다. 대중교통과 도보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해변가에 즐비한 숙소에 묵고 있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호주 최고의 해변: 뉴 사우스 웨일스

퀸스랜드 남쪽에 위치한 뉴 사우스 웨일스의 해변은 차분한 수면 덕분에 가족여행객들이 수영을 즐기기에 좋은 반면 파도도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서퍼들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남쪽으로 더 내려가면 갈 수록, 수온이 조금 낮아지지만 여름에도 68에서 73°F(20에서 22°C)의 온도를 유지하여 꽤 따뜻한 편입니다. 뉴 사우스 웨일스에는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자연친화적인 해변과 도시적 편의 시설에 가까이 위치한 해변 모두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하이얌스 비치

하이얌스 비치는 시드니에서 2.5시간 정도 차로 이동하면 만날 수 있는 해변으로, 눈부신 고운 백사장과 깨끗한 물로 유명합니다. 저비스 베이 해양공원 끝에 위치한 이 해변은 대개 고요한 편이여서 수영과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완벽합니다. 5월과 11월 사이에는 운이 좋으면 이동 중인 고래나 큰돌고래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주중에 방문하도록 하세요. 주말에는 시드니 주민들에게 인기가 높아 주차하기가 어렵습니다. 해변이 너무 붐빈다면 근처에 부시워킹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산책로도 있습니다. 하이얌스 비치 산책로가 좋은 예인데, 이 곳에서는 다양다색의 지역 조류를 만날 수 있고 그들에 관한 정보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본디 해변

본디 해변은 시드니 센트럴 비즈니스 지구에서 단 15분만에 버스나 차로 도착할 수 있으며, 황금빛 모래사장에서 촬영한 인기 리얼리티 쇼 덕분에 호주에서 전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해변이 되었습니다. 파도가 꽤 험해질 수 있으니 꼭 안전표지선 이내에 머무르는 것이 좋지만, 날씨가 좋은 날에는 서핑을 즐기기에 완벽합니다.

해변에는 스케이트보드 공원도 조성되어 있으며 등산객들은 본디에서 브론트로 가는 해변의 사암 절벽을 따라 멋진 경치를 즐기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많은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종일 식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본디 아이스버그 클럽은 저녁에 해변 경치를 즐기기에 좋은 유명한 장소입니다.

호주 최고의 해변: 호주 서부

호주의 서부는 서부 해안 전체를 일컫으며 때문에 어디를 방문하느냐에 따라 수온과 기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북부나 남부를 방문하느냐에 따라 성수기가 달라집니다. 북부의 해변은 5월에서 10월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남부는 11월과 3월 사이가 가장 좋습니다. (두 지역 다 건기입니다.)

가게와 도시의 거리 근처에 위치한 퀸스랜드와 뉴 사우스 웨일스 대부분의 해변과는 달리 호주 서부 해변은 바쁜 도시 생활로부터 멀찍이 떨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곳의 해변을 방문하면 순수한 야생경관과 야생 동식물(해양과 육지 생물 모두)을 만날 수 있습니다.

터코이즈 베이

터코이즈 베이에 도착하는 즉시 청록색의 아름다운 물가와 부드러운 백사장을 만나게 됩니다. 이 곳이 왜 호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의 하나인지 쉽게 이해하실 겁니다. 터코이즈 베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부분은 닝갈루 리프로 수면 바로 아래에 존재하는 호주에서 가장 큰 산호서식지입니다. 산호 지역이 모래사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해변에서 바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만은 케이프 레인지 국립공원 내에 위치하며 호주 달러로 $15(미화 약 $10)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며 가장 가까운 도시인 엑스머스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이 없어 차로 45분가량 이동해야 합니다. 간식, 음료와 선크림을 충분히 챙기세요. 근처에는 화장실 이외의 편의 시설이 거의 없습니다.

로트네스트 아일랜드

퍼스와 프레맨틀에서 배로 접근 가능한 로트네스트 아일랜드는 해변으로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근처를 방문 중이라면 놓쳐선 안 될 명소입니다. 이 섬의 주요 관광 요소는 깜찍한 미소로 관광객들 셀카에 항상 등장하는 지역 유대류 동물 쿼카입니다.

이 섬은 쿼카 보존 구역으로 지정되어 해변 근처의 순수한 자연을 원상태 그대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쿼카를 만날 수 있는 이 곳은 가족여행객들에게 적합하며, 안전한 수영 구역도 모래사장 근처에 확실히 지정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비치

케이블 비치는 브룸의 주요 해변으로 호주 서부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고 끝없는 흰 모래사장과 놀랄만큼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합니다. 이 해변은 브룸에서 차나 버스로 단 10분만에 이동 가능하며 해변에 바로 위치한 숙소도 있습니다. 이 해변에서 특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인기가 높은 액티비티는 해변을 따라 낙타를 타보는 체험입니다. 이 액티비티는 하루 종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림같은 경관으로 인기가 늘어가는 추세이긴 하지만 이 해변은 대개 조용한 편입니다. 성수기에도요. 넓은 백사장 덕분에 비치타월이나 텐트를 쳐놓고 하루종일 휴식을 누리리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호주 최고의 해변: 빅토리아

빅토리아의 해안선은 호주의 남부 해안에 면하고 있으며 때문에 북극해의 한류로부터 연중내내 영향을 받습니다. 여름에는 수온이 63°F(17°C)까지 상승하며, 폭염 때에는 더 오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빅토리아 주 내의 해변은 대개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때문에 오고 갈 때 계단을 이용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경사로가 마련된 곳도 종종 있습니다. 이 곳의 해변은 대개 기차와 버스로 주도인 멜버른으로 쉽게 연결됩니다.

벨스 비치

벨스 비치는 빅토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이며 호주 서핑의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서핑 대회도 열립니다. 서핑에 아직 자신이 없다면 아마도 벨스의 해변에서는 종종 5미터 가량 치솟는 파도를 타는 프로 서퍼들을 구경하는 편이 더 마음이 놓일 지도 모릅니다.

해변가 마을 토키 근처에 위치한 이 해변은 15분 가량 버스나 차를 이용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토키의 프론트 비치에서부터 벨스 비치까지는 절벽산책로를 이용하면 한 시간 반 정도에 걸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조용한 해변을 찾고 계신다면 Jan Juc Beach는 작지만 서핑에 적합한 파도를 갖추고 있으며 토키 프론트 비치는 파도가 거의 없는 아름다운 만입니다.

호주 최고의 해변: 호주 남부

빅토리아와 같이, 호주 남부의 해변은 연중 서늘한 수온을 갖추고 있으며, 여름에도 65°F(18°C) 정도에 머무릅니다. 호주 남부 최고의 해변은 호주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인 캥거루 아일랜드에 위치해 있습니다.

비본 베이

비본 베이는 캥거루 아일랜드에 위치한 눈부신 백사장 해변으로, 호주 남부의 케이프 저비스에서 잠깐만 배를 타면 만날 수 있습니다. 종종 물개를 볼 수 있으며 더 많은 물개를 만나고 싶다면 동쪽으로 이동해 실 베이 보존구역을 방문하면 됩니다.

이 해변은 또한 낚시 구역과 바베큐 시설을 갖춘 소풍 구역이 따로 있어 친구와 가족들과 더불어 하루를 보내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물가는 수상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하며 서핑을 위한 이상적인 파도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주하는 인명구조원이 없으니 아이들을 동반한 여행객들은 주의하세요.

글레넬그 비치

글레넬그는 호주 남부의 수도인 애들레이드에 근접한 백사장 해변으로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이 해변은 가게와 식당을 갖춘 주요 거리에 면해 있어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항구가 일몰 때 완벽한 포토스팟을 만들어 줍니다.

이 해변은 수영을 즐기기에 완벽한 차분한 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들레이드에 머무르는 여행객들은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글레넬그는 여름 특히 12월에서 1월에 꽤 바빠지는 경향이 있으나 그래도 꽤 휴식을 즐기기에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글쓴이에 관하여

Fie KornumFie는 KAYAK의 콘텐츠 마케팅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덴마크 생활 중에 가장 고대하는 휴일을 꼽자면 문명 밖의 조용한 오두막에서 눈 내리는 창밖을 바라보며 와인 한 잔의 여유를 즐길 때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정신없고 시끌벅적하지요. 같이 여행하는 아이가 둘이나 되면 사건이 끊이질 않거든요.

포스트 더 보기